유튜브 스타 Joseph Vincent, 첫 정규앨범 [Blue Skies] 발매 음악이야기

조회수 3천만 건 이상, 구독자 13만 명에 이르는 유튜브 스타 Joseph Vincent가 첫 정규앨범 [Blue Skies]를 발표했다.

 

2009년 올해의 유튜브 아티스트에 선정된 Joseph Vincent는 이후 NBC의 인기 쇼 프로그램 ‘The Ellen Degeneres Show’에 출연하며 온라인의 범위를 넘어서는 인기를 얻었지만 유명세를 무기로 자신의 꿈과 정체성을 갉아먹는 길을 택하지 않았다.

 

오픈 플랫폼'의 가능성에 주목한 Joseph Vincent는 인터넷을 인디 뮤지션으로써 독립의 틀을 유지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며 작지만 꾸준하게 자신이 활동 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왔고 이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인기가 아닌 음악이었다.

 

이번 첫 정규앨범 [Blue Skies]는 그간 Joseph Vincent가 걸어온 길과 음악에 대해 갖고 있는 진정성을 확인시켜주는 작품이다.

 

이 앨범을 발표하기까지 꿈 같은 시간을 지나왔지만 여전히 그는 담백하다. 고급스러운 허세를 부려도 될 법 하지만 그는 어쿠스틱 기타 하나 달랑 맨 체 산책하는 걸음으로 우리에게 다가와 여전히 체온이 스민 목소리로 노래하고 있으며 그 목소리는 음악의 청량감과 산뜻함까지 배가시키고 있다.

싱글로 먼저 공개해 인기를 얻었던 ‘S.A.D. (Single Awareness Day)’‘If You Stay’를 비롯해 브라스 섹션이 합해져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Roller Coaster Ride’와 어쿠스틱 기타의 리프와 멜로디가 유연하게 흘러가는 ‘Blue Skies’ 등 전기에 힘을 받지 않은 순도 높은 소리들로 구성된 음악은 격한 형상을 띄고 있진 않지만 부드러운 물결로 감성의 한구석을 흔든다. 

 

바다를 건너도 식지 않는 음악의 온기와 보폭을 맞춰 걸어줄 친근함. 모두가 강렬한 전자음과 중독성 강한 훅에 집중하는 요즘 Joseph Vincent가 보여주는 놀랍도록 담백한 음악은 마음 끝자락을 흔들리게 할 것 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